드디어 올 것이 왔네요.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알림 떴네요. 구글 애드센스 포럼,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 관련 카페에서 다른 분들이 올리시는 글 보고 내 차례도 곧이겠구나 싶었는데 그 날이 오고야 말았습니다.
크롬 시크릿모드로 제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에 접속을 해봤더니, 아니나 다를까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전혀 송출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상단이고 사이드레일이고 카카오 광고만 걸려있네요.
어쩐지 이번 6월 구글 애드센스 잔액이 줄어들어 잔고로 들어왔다 싶었더니, 무효클릭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 조치가 내려진 까닭이 커보이네요.
제가 실수로 제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 광고를 눌렀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한두번 실수로 광고 게재 제한이라는 엄중한 조치가 내려질 정도로 구글은 허술한 회사가 아닐텐데요.
명백히 최근 6월 27일자 티스토리 공지에 올라온 카카오 광고 병행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조치의 원인일 것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품을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이번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 제한 사태를 함께 겪고 있는 많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거 분들이 속속 관련 포럼에 글을 남겨주고 계신데요. 카카오, 티스토리가 이제야말로 떠날 때가 되었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저는 2022년 9월부터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 글을 본격 작성해왔습니다. 관련 전자책도 사서 보고 강의도 들어가며 2차 도메인 구입 후 애드센스 승인, 인당 5개까지 개설 가능한 티스토리 블로그로 제2의 월급을 꿈꿔왔는데요.
간절히 바라지 않아서인지 온 우주가 도와주기는 커녕 오히려 방해공작을 펼치는 것처럼,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를 본격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10월에는 카카오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가 났고요.
네이버 블로그를 인플루언서까지 키워냈던 터라 금방 키울 수 있을 거란 자신감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했는데요. 꾸준하진 못했지만 키워드 골라가며 저품질 피해가며 나름 열심히 공들여왔는데,,
티스토리 애드센스 블로그, 이제는 놓아줘야 할 때일까요. 구글 광고게재 제한 조치는 정녕 카카오 광고에 의한 과욕 때문에 발생한 일일까요?
댓글